첫삽을 뜨는 홍천양수발전소 토건공사를
작성자 정보
- test 작성
- 작성일
본문
2032년 준공 목표로 내달 첫삽을 뜨는 홍천양수발전소 토건공사를 수주했다.
21일 한국수력원자력에 따르면 고난이도 종합심사낙찰제가 적용된 홍천양수발전소 토건 공사 개찰 결과 대우건설이 낙찰자로 선정됐다.
이번 입찰에는 대우건설, 삼성물산, 현대건설 등.
벌목을 뜻하는 산림청의 ‘숲가꾸기’ 사업 입찰은 일반 공공사업 입찰과 마찬가지로 ‘종합심사낙찰제’가 적용되고 있다.
사전에 정한 하한선 이상을 입찰가로 써낸 업체 중에 가장 낮은 입찰가를 쓴 곳을 낙찰하는 제도다.
영향력이 행사된 것은 없는지 컨소시엄의 적격성 여부를 전면적으로 재검토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청주시는 조달청 종합평가낙찰제방식으로 선정된 KCC건설(지분 60%)-삼양건설(지분 40%) 컨소시엄과 지난 6월16일 신청사 건립 계약을 했다.
1개사가 시장점유율을 독식하는 걸 막기 위해 2006년 한 기업이 총 7개 권역 중 3개 권역을 초과 낙찰받을 수 없도록 한 권역별낙찰제를 도입했다.
그런데 ‘대표사∙서브사 컨소시엄’이 입찰에 나서도록 했고, 대표사를 기준으로만 권역 제한을 하면서 과거 공사의.
센터 앞, 장애인 이동권 보장 및 평생교육법 연내제정 촉구 ▲오전 7시 민주노총 타워크레인노조, 한남동 나인원한남 앞, 최적가낙찰제폐지 촉구 ▲오전 7시 건설노조 광주전남지부, 수서동 로즈데일빌딩 앞, 최저입찰제 폐지 ▲오전 7시 타워크레인노조 광주전남.
나눠보면 공사 부문 10조4000억원, 용역 부문 1조원 규모다.
LH 올해 하반기 발주 유형별 공사비율.
LH 제공 공사 부문은 종합심사낙찰제7조1000억원(67건), 간이형 종합심사제 1조1000억원(54건), 적격심사제 1조2000억원 (234건), 기타 1조원(10건)이다.
조달청은 종합심사낙찰제에 대한 입찰자 이해도를 높이고 입찰 과정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종합심사낙찰제심사세부기준 질의응답집'을 개정 배포했다.
2일 배포된 질의응답집은 최근 바뀐 심사 세부기준 주요 내용을 반영했다.
실제 입찰 현장에서 빈번히 제기.
발주계획을 유형별로 살펴보면, 공사 부문은 10조4천억원, 용역 부문은 1조원 규모다.
공사 부문은 ▷종합심사낙찰제7조1천억원(67건) ▷간이형종합심사제 1조1천억원(54건) ▷적격심사제 1조2천억원(234건) ▷기타 1조원(10건)이다.
오피스텔 같은 중소규모 현장에서 발생하는 중대재해가 70%를 차지한다"고 분석했다.
이어 "중소규모 현장은 불법 도급과 최저가낙찰제등 여러 문제가 응축됐다"며 "비용 절감을 위해 안전관리와 안전시설 구축은 미비하고 안전교육은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필수 비용부터 삭감하는 구조적 악순환이 반복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최저가 낙찰에 대한 폐단을 없앤다며 정부는 2016년 최저가낙찰제를 폐지하고 추정가격 100억원 이상 공공공사에 종합심사낙찰제를 도입했지만 평가 항목 중 가격이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고.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